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주변관광지

HOME > 휴양림소개 > 주변관광지

의림지 전경

의림지

지방 기념물 제11호로 삼한 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 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삼한시대 농업기술을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수리시설 보다는 유원지로서 그 명성을 더해가고 있는데 겨울철 및 해빙기에 잡히는 공어(빙어)는 담백한 맛의 회어로 각광받고 있는 명물입니다.

오시는길 (승용차)

박달재 자연휴양림 → 제천방향 38번국도 → 박달재 터널 → 봉양읍 → 제천시내 → 의림지

배론성지 전경

배론성지

골짜기가 배 밑바닥 같다하여 생긴 이름으로 한국 천주교 전파의 진원지로서 천주교사의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성지입니다.
1801년 신유박해 때 많은 천주교인이 배론산골로 숨어들어 훗날을 도모했던 곳입니다.

오시는길 (승용차)

① 영동고속도로 → 중앙고속도로 → 제천I.C(충주방면) → 5번국도 → 봉양읍 구학리(배론성지)

② 청주, 조치원(38번국도) → 충주 → 다릿재터널 → 박달재터널 → 봉양읍 소재지(좌회전) → 5번국도 → 봉양읍구학리(배론성지)

청풍호반 전경

청풍호반

충주 다목적댐 건설로 생성된 호수로 뱃길 130리 중 볼거리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내륙의 바다로 청풍문화재단지, 비봉산, 금수산을 배경으로 한 청풍호반은 가히 절경입니다.

오시는길 (승용차)

박달재자연휴양림 → 제천방향 38번 국도 → 박달재 터널(6km)→ 5번 국도 → 제천시내 → 597번 지방도(금성경유) → 청풍대교 → 청풍문화재단지

박달재 전경

박달재

제천시 봉양읍과 백운면을 갈라놓은 험한 산을 박달재라 합니다.

오시는길 (승용차)

① 영동고속도로 → 중앙고속도로 → 제천I.C → 충주방향 → 봉양 → 박달재

② 영동고속도로 → 중부내륙고속도로 → 감곡I.C → 산척 → 백운 → 박달재

③ 청주, 조치원방향(38호선국도이용) → 충주 → 다릿재 → 박달재

청풍호 벚꽃축제

벚꽃축제 이미지

따사로운 봄바람 따라 노랗게 물드는 길가의 개나리와 봄동산에 피어있는 수줍은 진달래와 이름모를 야생화! 봄햇살 눈부신 푸르른 호수의 물빛에 취할 때 봄은 벌써 우리들 모두의 가슴속에 있습니다. 하얀 벚꽃과 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

제천의병제

제천의병제 이미지

자양영당에서 의병 혼불을 채화하여 행사장으로 봉송, 의병의 혼을 행사장으로 모셔 시민과 함께하며 의병의혼을 달래는 행사로 공식행사는 혼불 채화 및 봉송, 개막식, 시민추모제, 순국의병위령묘제, 시민화합행사, 독도 수호를 위한 제천의병 혼불 성화식 입니다.

의림지동계민속대제전

의림지동계민속대제전 이미지

공어낚시, 얼음 썰매장, 추억의 모닥불, 겨울민속놀이, 짚공예, 풍등 소원 날리기, 새총 쏘기, 소망소지달기, 연날리기, 장작패기, 미니 눈썰매장, 농경문화 체험 등의 행사가 있으며, 주최는 제천시, 주관은 제천시 문화예술위원회에서 하고 있습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이미지

청풍호반을 중심으로 영상과 음악이라는 매체를 가지고 제천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자기 자신과의 "바라보기" 사회제도나 관습 그리고 관계와의 "거리 두기"를 통해 성찰의 축제, 치유의 시간이 될 수 있는 진정한 웰빙 영화제 입니다.

공어회

의림지의 명물인 공어(빙어)는 산 채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회어로 관광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먹을 때는 꼬리와 머리를 휘어잡고 초고추장을 찍어 먹어야 옷을 버리지 않습니다.
일년생 물고기로 겨울철 및 해빙기에 알을 낳기 위해 수면 가까이 올라와서 잡을 수 있는 공어는 4월 이후에는 깊은 물속으로 들어가 그 맛을 볼 수 없습니다.

토면

메밀을 원료로 만든 국수로 독특한 맛의 면발이 구미를 당깁니다.

도토리묵

제천지역의 청정 산간지대에서 재생하는 도토리를 주원료로 만든 도토리묵과 채묵은 입맛을 돗구는 별미입니다.
도토리묵은 위와 장을 튼튼히 하고 혈액순환 개선, 중독치료, 피로숙취, 허약체질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주성분은 아연산은 우라늄, 중금속등을 99%이상 흡착시키며 1Kg은 3.5t의 중금속 폐수를 정화시킬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박달재 휴게소 (043-652-3222)
  • 박달재 팔각정 휴게소 (043-652-9477)
  • 박달재 기사식당 (043-642-9545)
  • 묵마을 (043-647-5989)

페이지 맨 위로 이동